클라우드웨이즈에서 할인받고 워드프레스 시작하기($25보너스)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워프)로 갈아타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쳤는데 이 모든 과정도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소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할인받는 방법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러 호스팅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해야 합니다. 저는 다른 블로거들이 호스팅 업체 중 유지 보수가 가장 편리하다고 추천했던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했습니다.

클라우즈웨이즈 바로가기

아래 이미지를 이용하면 25달러의 보너스를 받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시고 3일의 무료이용기간 안에 주소와 카드 등록을 마치시면 25달러가 보너스로 주어집니다. 이 할인 혜택을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 이벤트 안내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고 하니 가장 큰 문제는 매월 3만원 정도의 유지비가 정말 부담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 링크를 이용해서 가입하시게 되면 25달러의 펀드를 제공합니다. 이 정도 금액이면 저렴한 한 달 서버 이용비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 링크를 이용해 가입하시면 저도 50달러를 펀드로 받게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메인화면

위 그림을 타고 가서 가입을 하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몰라서 이렇게 하지 못하고 그냥 가입했습니다.

가입해야 하는 곳

Claim My Reward“를 선택하시면 사진처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상 위에 구글 아이콘 등을 이용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없고 아래 직접 입력해서 가입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하기

이름과 성,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블로거, 그리고 최소 비용을 선택하고 “START FRE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조금 기다리면 가입한 이메일로 활성화 메일이 옵니다. 받은 메일을 확인하신 후 “Active My Account”를 누르셔서 활성화시킨 후 로그인화면으로 돌아와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서버 활성화

다음 화면에서 워드프레스6.11을 선택하고, 새롭게 만들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서버 이름, 프로젝트 이름을 정해 주시고, 그 아래 서버 이름을 선택하고 서버 규모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디지탈오션 2GB, 프리미엄을 선택해서 매월 28 달러 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LOCATION은 가장 가까운 싱카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하단의 Launch Now! 를 선택하시면 서버가 생성됩니다. 서버마다 다르지만 15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서버 준비 완료

이렇게 서버가 준비되면 이제 도메인을 구입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할 때, 서버 주소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서버 이름 아래에 표기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도메인과 연결하는 방법을 기록하겠습니다.

참고할 만한 블로그 운영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