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내일 채움공제, 400만원을 1200만원으로!(신청자격 및 방법)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400만원을 모으면, 만기 시 12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내일 채움공제를 소개합니다.

청년내일 채움공제 소개

청년내일 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정부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2년 동안 본인이 400만 원을 모으면, 회사에서 400만 원 더하고, 정부에서 400만 원을 더해서 총 1200만 원의 목돈을 만들어 주는 마법 같은 혜택입니다.

개인에게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업 입장에서는 2년 동안 인재유출을 막고 회사에 적응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되는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만 15 ~ 34세의 청년으로 제조-건설업 중소기업(5인 이상 50인 미만)에 정규직으로 신규 입사한 자입니다.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월 급여액은 3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학력제한은 없지만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졸업예정자나 야간대학, 사이버대학, 방송대학, 학점은행제 대학원생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워크넷(http://www.work.go.kr/youngtomorrow)에서 가능하며, 기업이 먼저 신청하고, 개인이 신청하면, 고용센터에서 심사 후 승인여부를 통보받게 되는데 이때 청약신청을 합니다.

청약 승인되면 청년은 최초 20개월간 매월 16만 원씩, 그리고 나머지 4개월간 매월 20만 원씩 납입합니다. 기업도 같은 방법으로 적립하게 되고, 정부는 5회 차에 걸쳐 400만 원을 적립하게 됩니다.

참고할 만한 청년금융지원사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