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티스토리 서식에 등록해 편리하게 삽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서식으로 등록해서 글 중간에 어디든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개수만큼 광고를 삽입하는 편리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서식에 등록

애드센스 광고 코드 가져오기

일반적인 광고삽입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하고,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커서를 원하는 위치에 놓고 더보기의 광고를 클릭해서 추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본문에 광고를 하나밖에 넣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광고코드를 가져와서 HTML 모드에서 삽입하면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갯수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코드를 서식에 등록하면 글을 쓰면서 편리하게 추할 수 있습니다. 

광고단위 만들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해서 왼쪽 메인 메뉴의 광고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광고단위 기준 탭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아래에 네 종류의 새롭게 만들 광고 기준이 나오는데 첫 번째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광고 단위 설정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 만들기 창이 나오는데 구분되는 이름을 설정한 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롭게 광고 기준 목록이 아래와 같이 만들어집니다.

광고코드 가져오기

추가된 광고 기준 목록이 나오는데 새로 만든 광고의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우리가 원하는 광고코드가 나옵니다. 

광고코드 HTML

광고코드 아래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에 잠시 저장이 되는데 나중에 서식에 등록할 때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서식에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모드로 들어오면, 왼쪽의 메인메뉴에 콘텐츠, 서식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등록된 서식이 목록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서식에 광고 등록하기

왼쪽 상단의 서식 만들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를 기본모드가 아닌 HTML 모드에서 붙여넣기 하고 저장하면 등록이 끝납니다.   

서식에 등록된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기

이제 글을 완성하고 포스팅하기 전에 광고를 삽입하고 하는 자리에 커서를 두고, 더보기 메뉴의 서식을 클릭하면 새롭게 등록한 애드센스 광고목록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면 자동적으로 코드가 삽입됩니다.

등록된 서식 사용하기

저는 이렇게 서식으로 등록하기 전에는 글을 다 작성하면,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코드를 복사해서 HTML 모드에서 일일이 삽입했었는데 서식으로 등록해 놓으니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광고 넣으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할 만한 블로그 운영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