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운영 시, 금기사항 3가지!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 운영할 때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금기사항 3가지를 소개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금기사항

광고를 본인이 직접 클릭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유입량(트래픽)이 너무 적어 몇 개월은 수익이 안나는 답답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다리다 지쳐 자신의 글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자 하는 유혹을 받게 됩니다. 한 두 번은 괜찮겠지 하는 마음에 클릭하게 되는데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실수로 한두 번 정도 하는 것은 그냥 넘어갈 수 있으나 그것이 쌓이면 어느 정도 임계치가 지났을 때 메일을 받게 됩니다. 애드센스 규정위반이라고 하여 30일 계정 정지가 된다는 메일입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렸는데 30일 정도 수익이 멈춘다고 생각하니 답답했습니다. 다행인 것은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 수익이 10달러가 안 되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큰 교훈으로 삼자고 생각하며 30일 동안 내공을 쌓았습니다.

혹시라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저같이 이런 유혹이 있을 때 저의 실패를 교훈삼아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친구에게 광고 클릭 부탁

내가 내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되겠지 하는 생각에 친구에게 부탁하는 경우에도 계정 정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의 사례를 들으니, 캐나다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광고를 클릭하게 했는데 결국 정지를 먹었다고 했습니다.

보통 해외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단가가 더 높다고 합니다. 그분은 처음에는 좋아서 밥 사겠다고 하며 부탁했는데 결국 큰 페널티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인재들이 일하는 구글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품앗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웃들이 늘어나고, 서로 광고를 클릭해 주는 사이로 발전합니다. 저도 제안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큰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웃이 1만 명이라고 한다면, 그 중에서 1%인 100명만 광고를 클릭해 준다면, 엄청난 수익을 경험할 것입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비이상적 광고 클릭은 기록에 남게 될 것이며, 구글에서는 반드시 이를 감지할 것입니다.

페널티를 경험하고 나서

저는 무효클릭을 해서 30일 계정 정지를 경험했습니다. 요즘은 포스팅한 글을 다시 확인할 때 실수로라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위해 주의합니다.

계정정지 메일

30일 계정정지 기간이면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게는 렛슨비 정도의 손해가 될 수 있고, 많게는 1000만 원의 광고 수익을 날리는 큰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막 시작하신 분이거나 수익형 블로그에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3가지는 꼭 기억하셔서 성공적인 블로거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참고할 만한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