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엄마아빠택시(10만원), 신청 기간 및 방법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24개월 미안 영유아 가족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을 돕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을 소개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엄마아빠택시란?

아이를 데리고 가까운 마트라도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유모차를 비롯해서 갖추어야 할 장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러한 출산 가구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서울시에서 출산가구의 영아(24개월 이하 영유아) 1인당 연 10만원 택시 이용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2명일 때는 20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서울시 거주자라고 모두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총 16개 자치구에서 시행하고 있으니 해당되는 곳에 거주하는지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서초구, 강동구가 이에 해당합니다.

신청대상 및 기간

24개월 이하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실질적 양육자(영아를 기준으로 부, 모, 조부모, 3촌 이내 친인척 1명) 중 1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2023년 5월 24일(수)부터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되고,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준비서류

아아.엠(i.M)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왼쪽 상단의 메인메뉴를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 제일 아래를 보시면, ‘서울엄마아빠택시 이용 안내‘를 클릭하시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보이는데 가장 아래로 내리면,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후 개인정보관련 동의 후 신청자정보, 신청대상 정보, 증빙자료(스캔 or 사진)를 첨부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증빙자료는 1개월 내에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면 심사 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이용방법 및 유효기한

지급받은 포인트는 포인트 생성일부터 2023년 12월 17(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이 후 잔여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신청 및 호출 방법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나 영아용 카시트는 24시간 전에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택시 탑승 시 반드시 신청한 영유아와 함께 탑승해야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할 만한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