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가정이라면 경기도 맘튼튼 축산물꾸러미를 꼭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맘튼튼 축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소개합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축산물꾸러지 지원사업 소개

경기도 맘튼튼 축산물꾸러미 지원사업

경기도에서 출산가정의 건강을 위해 경기도 맘튼튼 축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솟는 과일 가격과 친환경 농산물의 가격이 급등하는 현실은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부모 마음에 큰 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에서 이러한 출산가정의 부담을 줄이고자 엄선된 축산물꾸러미를 출산가정의 집앞까지 배달해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양은 아니지만 엄선된 유기농 친환경 농축산물을 집까지 안전하게 배달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정부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가 절로 나옵니다. 출산 가정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지원내용

신청대상자는 2024년 1월 1일 이후 경기도 내에 출생신고를 완료한 산모입니다. 타 지역에서 출산했더라도 경기도로 전입 시 지원대상이 됩니다. 신청은 산모 본인만 가능하니 직접 경기민원24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꾸러미 사업 사진

신청기간은 2024년 4월 2일 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입니다. 시군별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해당되는 산모는 되도록 빨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모 1인당 5만원 상당의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를 지원합니다. 시군별로 꾸러미의 내용이 다르며,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구성물품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및 준비서류

경기도 맘튼튼 축산물꾸러미 사업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총 31개 군에서 26개 시군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산모 본인만 가능하니 직접 로그인해서 간단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월 2일 부터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곳은 화성, 동두천, 파주, 이천, 포천, 안성, 광주, 가평, 김포, 양주, 남양주, 용인, 하남, 구리, 양평, 연천, 평택입니다. 시군에 따라 지연개시되는 곳도 있으며, 군포, 안양, 의왕, 광명(4월15일), 과천(4월30일), 안산, 시흥, 부천(5월1일), 오산(7월29일)은 조금 늦게 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 사업을 추진하지 않는 곳이 4곳 있는데, 의정부, 고양, 성남, 수원이 이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유형의 다른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할 만한 다른 글